티스토리 뷰

 

이륜차의 위법행위나 번호판을 가리거나 훼손한 자동차관리법을 위한반 행위를 공익제보하면 포상금을 건당 최대 8천원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20만원 포상금도 추가 지급한다고 합니다. 공익제보단은 한 해에 보통 5천명 모집하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신청 방법

월 1회 선발하며 정원초과시 마감됩니다. 매월 20일이 마감일입니다. 월말에 문자로 선발결과를 알림받을 수 있고 그 이후 활동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밑에 링크를 통해 지원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선발기준은 지원동기, 주 활동지역, 관련경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고 합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활동 내용

 

 

 

이륜차 주요 법규위반 행위로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인도 주행, 안전모 미착용, 유턴 횡단 후진 위반이 있습니다. 또한 번호판 가림 및 훼손도 해당합니다.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실적 제출 방법

처분결과 내용 전체가 포함된 사진이나 PDF파일을 매월 1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신고일로부터 3개월 안에 제출하셔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륜차 주요 법규 위반 행위를 경찰청 스마트 국민제보국민신문고를 통해서 신고하시고 처분결과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singo20@kosta.or.kr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모집 포스터.jpg
0.98MB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포상금

매월 최대 20건까지만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상금은 위법행위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도로교통법 기본 포상금은 1건당 4천원입니다. 위반한 자는 경고, 과태료, 범칙금 등 처분을 받게 됩니다.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과 같은 중대교통법규 포상금은 기본 포상금의 2배인 1건당 8천원을 받게 됩니다. 

번호판 가림 및 훼손과 같은 자동차 관리법 포상금은 1건당 6천원을 받게 되며 위반한 자는 행정계도, 과태료, 수사이관 등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포상금은 실적 제출 후 다음달 초에 지급되며 분기별로 우수활동자를 선정하여 포상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분기별 우수 활동자는 분기별 경고이상 처분 실적을 전국 최상위 순으로 선정하며 100명 선정되고 포상금은 20만원 입니다. 7월에서 9월 실적은 12월 말에 받고 10월에서 12월 실적은 내년 4월 중순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